[서귀포시] 시민들 건강은 내가 책임진다…안전건강 리더 모집

▲ 안전·건강 리더 160명 모집

서귀포보건소는 다음 달 26일까지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안전·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의 안전·건강 리더를 모집한다.

안전·건강에 관심있는 서귀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, △역량강화교육(역할 및 활동방향 수립) △걷기지도자 2급 △두근두근 생명지킴이(심폐소생술) 교육을 필수로 이수한 후 안전·건강동아리의 핵심구성원으로 활동하게 된다.

모든 교육과정과 워크숍 등에 대한 비용은 제주대학교 안전·건강마을 만들기 사업단에서 지원한다.

 


▲ 월평~강정 해안도로 등 3개노선 개설 및 확포장

서귀포시가 강정마을 주변지역 연결도로 4개사업을 2021년부터 본격 추진한다.

이를 위해 올해 강정~월평 해안도로 및 강정~대천 주민센터 연결도로에 대해 70억원을 투자하여 보상 및 공사를 추진하며 강정동 동측도로 및 강정동 선반질도로에 대하여는 도시계획시설을 결정할 계획이다.

서귀포시는 오는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총사업비 448억원(국비 314억원, 도비 134억원)을 투입해 4개사업(강정~월평해안도로, 강정~대천 주민센터 연결도로, 강정동 동측도로, 강정동 선발질도로)을 개설할 예정이다.


▲ 서귀포시 동부보건소, 등록 임산부 지원 시행

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등록관리를 시행하고 있다.

임산부 등록은 연중 가능하며,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을 지참하여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 방문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.

등록 임산부는 산전부터 산후까지 건강관리 상담 및 무료 산모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,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가임기 여성 및 임신 초기 임산부(임신 12주까지)에게는 엽산제를 최대 3개월분, 임신 16주 부터 출산 전 까지 철분제를 최대 5개월분 제공한다.

또한 난임부부시술비 지원과 함께 ▷임신육아교실 운영 ▷산후우울증 선별검사 ▷기저귀·조제분유 지원사업 ▷영양플러스사업 ▷산모·신생아 건강관리를 지원한다. 올해부터는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본인부담금의 50%를 추가로 지원하여 최대 40만원 까지 지원한다.

댓글 남기기